[아이폰 유심 교체] 아이폰 유심 빼는법 10초면 OK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는건 정말 설레이는 일이죠. 기존 사용하시는 기기가 있다면 유심교체도 필수입니다. 그런데 아이폰은 유심이 어디에 들어있는지 또 어떻게 빼고 넣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 법! 10초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어요.


아이폰 유심 빼는 방법 소개

  먼저 아이폰 유심이 어디에 들어있는지 위치부터 살펴보도록해요. 


보통 모델에 따라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 아이폰은 오른쪽 측면에 SIM 트레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작은 구멍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 구멍을 눌러주면 SIM 트레이가 툭하고 튀어나오게 됩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이폰 초기에 출시되었던 3GS까지의 모델을 제외하고 현재 출시된 모든 아이폰 기종이 오른쪽 측면에 유심 트레이가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심이 들어있는 위치를 확인하셨다면 먼저 휴대폰 전원을 안전하게 꺼줍니다.


다음으로 구멍의 안쪽을 눌러 SIM 트레이가 튀어나오도록 해주어야합니다. 보통 손으로는 누를 수 없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유심칩을 빼낼 수 있는 전용 핀 도구가 필요합니다. 


전용 유심 핀





* 만약 전용 핀이 없다면, 휴대전화 매장이나 인터넷으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돈을 들이지 않고도 주변에 있는 도구를 활용하여 충분히 유심칩을 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쓰는 귀걸이 핀을 이용하여 유심칩을 빼낼 수 도 있습니다. 



볼펜은 아무래도 촉이 망가질 우려도 있고 유심 구멍보다 두껍기 때문에 핸드폰에 기스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사용 금지 도구 : 바늘, 펜, 칼 등 날카로운 도구는 휴대폰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보통 이렇게 클립을 곧게 펴서 사용해주기도합니다. 개인적으로 클립을 추천해드립니다.


 유심 제거 or 교체하기


이제 구멍 안 쪽을 '콕' 눌러주면 SIM 트레이가 튀어나올텐데요. 튀어나온 케이스를 빼내고 유심을 제거 혹은 교체해주신 후 다시 '콕' 넣어주시면 쉽게 끝이납니다.



유심 트레이의 위치를 찾고 안전한 도구로 빼주신다면 간단하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글로 정확히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동영상을 준비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유심 빼는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