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미니 선풍기] N9 vs 프롬비 미니 선풍기 비교

N9 vs 프롬비 미니 선풍기 비교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얼마 전 대만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만은 이미 한여름이라 푹푹 찌는 날씨가 이어지더라고요. 다행히 작년에 쓰던 미니 선풍기를 들고 갔기에 망정이지 하마터면 찜통 속에서 여행도 제대로 못 즐길뻔했어요. ^^;


작년에 저도 고심 끝에 미니 선풍기를 구매했는데요. 미니 선풍기 구매전까지…. 출근길에 사무실에 도착하기도 전에 기껏 감고 나온 머리가 땀으로 젖어 어찌나 고생했는지 몰라요. 여성분들은 아마 바쁜 출근길 공들여 한 화장이 땀 때문에 번지기도 하겠죠.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미니 선풍기 2종을 비교해드리려고 합니다. N9 미니 선풍기 제품과 유명한 프롬비 미니 선풍기를 간단하게 비교해보려고 해요. 

사실 저도 작년에 두 모델을 놓고 고민이 많았는데요. 결국, 두 개 다 구매해버린….


(좌) N9 미니 선풍기 (우) 프롬비 알래스카



(핸디 선풍기)를 구매하기 전 아래 항목을 반드시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1. 배터리의 검증된 안정성 (중국산은 말 하지 않아도 아시죠?)

2. 바람의 세기 

3. 휴대성 및 거치대 유무 


N9 미니 선풍기

N9은 프롬비 선풍기보다 먼저 구매한 미니 선풍기인데요. 사실 제가 이 녀석을 데려온 가장 큰 이유는…. 다른 것도 아닌 일단 디자인이 너무 세련되고 잘빠졌다고 느꼈습니다. 



N9에 비교해 투박하고 각진 프롬비의 선풍기는 저에게 그다지 끌리지 않았어요. 군더더기가 없는 N9의 선풍기 디자인이 저에게는 가장 큰 구매 요소였습니다. 


그리고 선풍기 같은 경우 배터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의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N9 미니 선풍기는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있어 사고 발생 시 최대 1억 원까지 보상해준다 하니 조금 더 안심되더라고요.


N9 선풍기는 프롬비처럼 접이식으로 거치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스탠드 크래들을 제공해줍니다. 사무실에 스탠드 크래들만 놓고 출근 후 스탠드에 꽂아주면 거치하여 업무 중에도 선풍기 바람으로 시원해지니 너무 좋았어요.



선풍기 하나에도 스타일이 난다는 말은 바로 요녀석을 두고 하는 말 같았습니다. ㅋㅋ 


그리고 많이들 궁금해하실 바람세기는 뭐랄까, 확실히 명성답게 프롬비 선풍기가 약간 더 세긴 한 것 같은데, 별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확실히 N9의 바람은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았어요.


배터리 중요하죠.

사용시간은 한 번 충전으로 3~1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립감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휴대용이다 보니 그립감도 중요한데, 프롬비의 각진 몸통보다 원형 몸통의 N9 선풍기가 그립감이 더 좋았어요.


프롬비 FROM b

프롬비는 작년 여름 강력한 풍속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제품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2+1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서 직장 동료들이랑 공동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 올 시즌은 프로모션을 진행할지 모르겠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 이름은 프롬비 휴대용 선풍기(알래스카) 제품입니다.


프롬비 접이식 폴딩 시스템


특징은 접이식 폴딩 시스템이라 180도 꺾입니다. 예 따로 스탠드가 필요 없고 탁자나 데스크에 올려두고 싶을 땐 반으로 접어 거치시키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탠드 거치대 분실 위험도 없고요.


다만 앞서 설명했듯이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몸통이 각진 사각기둥의 형태라 그립감은 별로입니다.



풍량은 듣던 데로 강력합니다. 6엽 날개의 조합으로 더 강력한 바람을 불어일으킨다니 선풍기의 비밀은 날개에 달려있나봅니다 ㅎㅎ 풍속조절 3단계로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스펙에는 적혀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두 개의 선풍기는 모두 외장충전기로도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프롬비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9v 고속충전으로 충전 시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두 개의 선풍기를 간단히 비교해봤습니다.

굉장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별점으로 요약하고 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N9 선풍기


디자인 ★★★★★

배터리 ★★★★

풍속 ★★★★

휴대성 ★★★★★


프롬비 알래스카


디자인 ★★

배터리 ★★★★

풍속 ★★★★★

휴대성 ★★★★


주관적인 평가를 내리자면, 오사남에게는 N9의 승리입니다. 오늘 비교해드린 내용으로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여름도 무사히 잘 견디시길 바랍니다! 미리미리 미니 선풍기 갖춰두시고요 !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릴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