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강력 새로고침 &크롬 캐시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사파리와 크롬입니다. 개인적으로 사파리보다 크롬이 조금 더 쾌적하고 가볍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사파리가 맥 OS에서는 최적화된 브라우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강력 새로고침을 하는 방법과 캐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롬(Chrome) 캐시 삭제하기

먼저 크롬에서 캐시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캐시(Cache)라는 것은 우리가 인터넷에서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재방문할 때 액세스하려는 데이터나 이미지 명령 등을 즉각적이면서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반복해서 검색하지 않고 임시로 저장해두는 영역입니다.


캐시를 자주 정리하지 않고 쌓아두게 되면 디스크 공간도 차지하지만, 사이트가 리뉴얼이 되었을 때 업데이트된 모습으로 보이지 않을 때가 있어 불편합니다. 웹사이트같은 경우 캐시 메모리가 쌓이게 되어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또 저 같은 경우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수정할 때 캐시 삭제를 해주지 않으면 사이트가 업데이트되지 않더라고요. 이럴 캐시 삭제를 해주셔야 수정한 데로 잘 보입니다.


자 그럼 캐시 삭제 함께 따라 해볼까요.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주시고 상단 메뉴바에서 Chrome을 눌러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환경설정 창을 쭉 내리다 보면 맨 하단에 [고급]란이 숨겨져 있을 텐데 화살표를 눌러 펼쳐보겠습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들어가 줍니다.




  왼쪽 기본 탭에서는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고 오른쪽 고급 탭으로 들어가시면 더 세부적인 옵션을 고를 수 있습니다.




  지우고 싶은 캐시를 선택했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 완료해주세요.


      

크롬의 강력 새로고침 기능

저처럼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CSS나 Html로 수정해줄 때 가끔 캐시가 남아있어 수정을 해도 내용이 출력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앞에서 말씀드렸죠?




이럴 때 단축키를 통해 크롬의 '강력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해주시면 따로 환경설정에서 캐시 삭제를 해주지 않아도 간편하게 캐시 삭제 + 새로고침을 해줄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Shift+R입니다! 외워두시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단축키인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손쉽게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통해 강력 새로고침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주신 여러분 모두 주기적으로 캐시를 비워 메모리 기능도 확보하시고 최적화된 환경에서 웹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