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지메일 G-Mail 수신확인 방법

크롬에서 지메일 G-Mail 수신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지메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국내 메일 서비스와 다르게 지메일은 기본적으로 수신확인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에 불편한 점이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 중요한 메일을 보냈을 때 한동안 답장이 없으면 상대방이 내 메일을 읽고 답장을 안 하는 것인지 그렇다면 다시 보내야 할 텐데 알 길이 없어 답답한 때도 있어요. 




저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지메일도 수신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설치하면 쉽게 수신확인이 가능하니 모두 잘 따라 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메일트랙 mailtrack을 활용한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



먼저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mailtrack’을 검색해 줍니다.

메일트랙 mailtrack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지메일의 수신확인을 도와줍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럼 이렇게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Add extension 버튼을 눌러 활성화를 진행하겠습니다.



자동으로 메일트랙 랜딩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설치는 완료되었고 이제 개인 지메일 계정을 연동해 줄 차례입니다. 

Connect with Google버튼을 눌러 지메일을 연동해주시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유료 패키지도 있지만 저는 FREE 패키지로 충분하여 결제하지 않았습니다. 무료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제 지메일로 돌아와서 테스트 메일로 수신확인이 가능한지 보겠습니다. 

메일 작성을 누르면 이전과 다르게 Sender notified by Mailtrack이라는 작은 팝업이 내용에 들어있어요. 

이 부분은 엑스 버튼을 눌러 제거해주세요. (제거하지 않을 시 상대방에게도 저 팝업이 노출되더라고요)




이제 보낸 메일함에 들어가 수신확인 체크를 해볼게요. 

저는 저의 네이버 메일 계정으로 테스트 메일을 보냈고, 

읽었더니 이렇게 체크 아이콘에 파란불이 들어왔습니다.




메일트랙의 좋은 점은 상대방이 메일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메일이 와서 확인되었다는 알람을 보내주더라고요. 맥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팝업 알림으로도 확인 메시지가 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지메일 수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메일트랙 Mailtrack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지메일에서도 수신확인 꼭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하트 버튼 하나씩 눌러주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 많이 올릴 테니 즐겨찾기 해두시고 자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