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북 앱으로 구글 책 다운로드하기!

구글 플레이북 앱으로 구글 책 다운로드하기!

책 많이 읽으세요? 저는 책을 소장용으로도 자주 구매하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집에 책이 쌓여 좁은 공간이 더 좁아지더라고요.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나서 이북에 입문하게 된 이유가 바로 책들이 물리적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동시에 휴대성이 너무 편리해서 이용하기 시작했죠! 이북을 읽기 시작하고 출퇴근 길에 독서량이 조금 늘었습니다! 휴대전화로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구글에서 이북을 구매하고 또 어떻게 구매한 구글 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01. 구글 플레이 북스 앱 설치하기

앱스토어에서 google play books 검색!


먼저 구글 책을 읽을 수 있는 앱을 디바이스에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패드에도 설치할 수 있지만 저는 아이폰에 설치해볼게요. 앱스토어에 '구글 플레이 북스'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 북스 시작 화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되기 때문에 가입되어있는 구글 계정을 입력하여 입장!


화면의 좌측 상단에 햄버거 ≡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 라이브러리 My Library'를 눌러볼까요? 

아직 구매한 책이 없으므로 우리 라이브러리에는 책이 당연히 없습니다. :)


메인 화면


앱의 메인 화면에서는 추천 eBook이나 최다 판매 eBook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또 책을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유병재의 '블랙코미디'라는 책의 샘플을 다운로드해볼게요. 



먼저 썸네일 우측에 있는 도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무료 샘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화살표 버튼의 다운로드를 크릭하시고 다운이 완료되면 3번째 스크린샷처럼 샘플로 몇 장 읽어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Wifi를 통해서만 다운로드'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02. 라이브러리에 새 책을 추가해보자

샘플 미리 보기까지 하셨다면 읽을 책을 구매해야겠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저같이 아이패드나 아이폰 iOS를 쓰시는 분들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책을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books 먼저 브라우저를 통해 스토어로 이동해줍니다.



저자, 제목, 키워드 등으로 구매할 책을 검색하고 책 하단에 있는 가격을 확인해주세요. (무료 또는 유료입니다) 

구매를 결정하셨다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순서에 따라 구매해주시면 다운로드 준비는 끝입니다.


03. 구글 플레이 북스에서 구글 책 다운로드 받기

다시 구글 플레이 북스 앱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우리는 구매를 모두 마친 상태이죠?

좌측 메뉴를 통해 다시 '라이브러리'로 입장하겠습니다.



샘플 미리 보기와 마찬가지로 구매한 책을 라이브러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참 쉽죠! 읽는게 어려울 뿐, 책 다운로드는 참 쉬어요 ^^;;

오늘은 이렇게 구글 플레이 북스라는 앱을 설치하고 구글 책 스토어에서 책을 구매하는 방법 그리고 다시 앱을 통해 구매한 책을 간편하게 읽는 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사실 브라우저를 통해 구매하는 단계가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책을 한 번 사두면 3~7일은 읽기 때문에 그다지 번거로운 편은 아니죠?!


물리적인 공간을 절약하고 또 이북이 보통 서점에 파는 책보다는 저렴하므로 책을 좋아하시거나 앞으로 책을 많이 읽으시려는 분들이 사용하면 아주 좋은 플랫폼이 이런 이북인듯합니다.


이제 출퇴근길에 카톡이나 SNS 말고 휴대전화로 책을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올해 목표는 책 100권 읽기인데 구글 책을 통해 가능할지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ㅋㅋ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확인 후 바로 답변 남기겠습니다.


저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