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 추천] ARKit 2.0을 이용한 똑똑한 측정 어플 Measure

[아이폰 어플 추천] ARKit 2.0을 이용한 똑똑한 측정 어플 Measure 



iOS 12 아이폰 어플 추천 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iOS 12 개발자 베타버전이 출시되면서 저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속도가 개선되었고 지난번 포스팅한 것처럼 미모지(Memoji) 기능 또한 활용도가 높아져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폰 어플 추천은, 미모지에 버금가는..! 어쩌면 그 이상의 신박한 기능의 어플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애플이 이번 WWDC 2018에서 ARKit 2.0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앱을 발표했는데 그것이 바로 'Measure'라는 측정 앱입니다. 



Measure는 증강 현실을 기반으로 객체의 크기를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아주 신박한 어플입니다. 측정된 사이즈는 그대로 스크린샷하여 사진 앱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WWDC에서 실제로 Measure 앱을 통해 박스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Measure는 iOS 12의 새로운 앱으로 ARKit 2.0을 사용하여 실제 개체의 크기를 빠르게 측정합니다. 액자, 포스터 및 간판과 같은 물체의 크기를 자동으로 제공하며, 대각선 측정을 표시하고, 면적을 계산하고, 사용자가 사진을 찍어 iPhone 또는 iPad에서 정확한 치수로 공유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플의 Measure 소개 -


Measure 어플 함께 사용해봅시다!

 우선 iOS 12 베타 버전을 iPhone에 설치해야 합니다. Measure 앱은 iOS 12버전부터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OS 12 설치 시 자동으로 깔려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화면의 지시 사항에 따라 iPhone을 움직여 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공간과 객체를 인식하여 흰점이 활성화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점을 확인한 후 흰색 점을 측정하려는 시작 지점으로 이동하고 보기 하단의 "+"버튼을 탭합니다.



 자, 이제 우리는 측정 모드에 돌입했습니다. 시작점을 탭 하셨다면, 측정을 종료할 위치에 점을 놓으면 됩니다. 실시간 측정을 보여주기 위해 UI가 지속해서 업데이트됨을 알 수 있습니다. (예로 꼭지점이 맞다고 생각되어지만 기계가 진동으로 피드백을 보내줍니다) 종료점에서 다시 한번 "+"기호를 두드리면 측정이 끝납니다.



 앱에서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ARKit을 사용하여 측정할 수있는 지점을 계속 찾고 추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앱은 벽의 모서리 나 벽과 바닥 등 한 번에 여러 곳을 측정하여 저장할 수 있는 것이죠!


 측정 결과를 수집하고 결과가 만족스러우면 오른쪽 하단 구석에 있는 셔터 단추를 눌러 측정의 스크린 샷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앱으로 바로 저장 가능합니다!)



Tip. 꼭지점을 연결하여 길이를 측정할 수도 있지만, 위 이미지처럼 네모난 면적은 자동으로 면으로 인식하여 사이즈를 바로 스캔하여 결과 값을 알려줍니다! 모니터 크기나 창문 등 크기를 측정할 때 정방향에서 Measure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Level 탭은 무엇인가?

예리한 눈을 가졌다면 새로운 Measure 앱의 "Level" 옵션을 발견하셨을 텐데요. 기울기를 측정해주는 앱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이전 iOS 버전에서는 Compass라는 앱에 내장되어 있었는데요.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Measure 앱으로 옮겨왔습니다. 기능적 측면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UI 디자인이 조금 더 감각적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마치며


사실 아이폰 X를 구매하고 가격대비 활용성이 떨어져 후회한 적도 있는데 이번 iOS 12 업데이트로 이전 아이폰 모델과 차별화를 확실히 두고 활용성도 높이니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앞으로 애플이 ARKit 2.0을 활용하여 어떤 확장 앱을 더 개발할지 기대가 정말 많이 됩니다.


아직 Measure 앱이 측정에 오차범위가 존재하는 만큼 정식버전에서 더욱 개선된 모습을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베타버전을 사용하며 새로운 기능은 포스팅으로 바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6/07 - [IT 이야기/iPhone ] - iOS 12 애니모지를 넘어 미모지(Memoji)를 탑재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