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URL 단축 - 비틀리 서비스로 클릭률을 높여보자!

무료 URL 단축 - 비틀리 서비스로 클릭률을 높여보자!


광고 플랫폼에 제품 상세페이지를 연결하거나 타인에게 사이트 URL을 전달할 때 주소가 길면 광고 도달률도 떨어질뿐더러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url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는 사람들에게도 부담을 덜 느끼게 하는데요. 실제로 긴 url 주소보다는 짧은 url 주소가 클릭률을 30% 이상 높여준다고 하니 url 단축은 꼭 필요한 절차이겠지요.


많은 분이 사용하는 url 단축 서비스가 '구글 쇼터'였습니다. 하지만 4월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오늘은 대체할만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틀리(Bitly) 서비스로 url 단축 주소 생성하기


먼저 비틀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비틀리'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줍니다.





구글 쇼터와 마찬가지로 비틀리도 url 단축과 함께 통계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통계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필요 없으신 분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지 하단 [GET STARTED FOR FREE]를 통해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 광고를 목적으로 url 단축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는 회원가입을 꼭 하시고 통계를 살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CREATE]-[BLTLINK]를 눌러 들어가 보겠습니다.


[CREATE]-[BITLINK]



우측으로 'CREATE BITLINK'라는 사이드 팝업이 떴다면 단축 url을 만들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어 줍니다. 그럼 즉각적으로 단축 url을 생성해줍니다. 





기본적인 형태는 'bit.ly/' 로 단축 주소를 생성해주는데요. [CUSTOMIZE] 탭에서 '/' 뒤쪽으로는 원하는 단어로 수정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한글로도 가능합니다)




단축 주소는 COPY 버튼을 눌러 사용하실 곳에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비틀리 홈페이지에서 통계자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url 단축 서비스 비틀리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천천히 보고 따라 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