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액정 필름] 엘레컴 아이패드 종이질감 액정 필름 후기!

[아이패드 액정 필름] 엘레컴 아이패드 종이 질감 액정 필름 후기!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종이 질감 액정 필름! <엘레컴 종이 질감 액정 필름> 리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애플펜슬로 그림이나 캘리그라피 작업을 하다 보니 펜슬 필기감이 좀 아쉽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힐링쉴드의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여 사용하였는데 유리 질감이기 때문에 펜슬이 마찰 없이 미끄러지다 보니 항상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만든 엘레컴 종이 질감 필름을 구매하기로 결심! 최저가를 찾아 구매하고 하루 만에 배송을 받았어요. 


사실 손재주가 좋은 편은 아니라 액정필름처럼 섬세하게 작업해야 하는 것들은 잘 못 합니다. 그래서 힐링쉴드 액정필름을 부착할 때도 직접 대리점에 찾아가서 사장님께 돈을 내고 부탁드렸죠.



하지만 이번엔 제가 직접 사고 직접 붙여야 하기 때문에…. 

아무튼, 난관이 있긴 했지만 직접 붙여서 사용해본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이렇게 준비물을 세팅해주었습니다. 

가위, 분무기, 엘레콤 종이 질감 액정필름, 스카치테이프(없어서 편의점에서 급하게 박스테이프라도 사왔어요) 

이정도로 준비를 해주면 부착 준비 완료.


01. 기존 강화유리 필름 제거


여기서 저는 애좀 먹었어요. 블로그를 찾아보니 스카치테이프를 모서리에 붙여서 손쉽게 기존 액정필름을 제거할 수 있다했거든요?...




근데 저는 급하게 편의점표 박스테이프를 사와서 부착력이 안좋은건지 필름이 들리지도 않더라구요. 결국 종이 박스를 조금 잘라서 스크레치 안나게 모서리를 밀어서 간신히 제거했습니다. 여러분은 꼭 접착력 좋은 테이프로 제거해주세요.


02. 엘레컴 종이질감 필름 부착하기.


먼저 분무기를 방안에 좀 뿌려줬습니다. 습기가 좀 있으면 먼지가 덜 달라붙는다고 하길래 조금 뿌려줬어요…! 효과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필름, 액정을 닦는 종이 헝겊?, 부착을 도와주는 종이 밀대판, 먼지 떼는 테이프 이 정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단 저 종이 헝겊을 이용하여 아이패드 액정을 먼지 없이 깨끗하게 닦아줘야 합니다. 그리고 조금 남은 먼지는 테이프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부터가 초집중이 필요한 작업인데요…. 

사실 저도 집중하느라 사진도 못 찍었어요. 일단 필름에 붙어있는 얇은 막을 먼저 제거해주시고요. 




자세한 필름 부착 방법은 엘레컴 종이 액정 필름 패키지 뒷면에도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일어를 못 하지만 그림으로도 충분히 설명됩니다! 몸짓과 그림은 만국 공통어 아니겠습니까? ㅋㅋ


홈버튼이 있는 부분부터 양 모서리에 딱 맞춰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너무 급하게 붙이시지 마시고 천천히 내려오면서 붙여주세요. 

그럼 기포가 덜 발생한다고 합니다. 




엘레컴 종이 질감 액정필름은 에어리스 기법을 이용하여 기포가 조금 생기더라도 길게는 3일 이내에 기포가 사라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방심은 금물입니다…!


자 저는 다행히 먼지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다 붙여주셨으면 먼지가 끼었는지 확인해주시고 만약 먼지가 유입되었으면 

모서리에 테이프를 붙여서 살짝 들어 올리시고 테이프로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조심조심)




이제 동봉되어있던 밀대를 이용해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쓱싹쓱싹 문질러 줍니다. 

(주의할 점: 파란 필름지를 떼기 전에 문질러주세요. 저는 실수로 파란 비닐부터 떼고 문질렀더니 

필름에 미세하게 흠집이 생겼습니다 ㅠ) 




이제 끝났습니다~ 숨 참으며 붙인 저 자신에게 박수를 -_-




03. 엘레컴 종이 질감 필름 필기감은 어떨까?


이게 가장 중요하겠죠? 붙이자마자 애플펜슬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사실 제 기대가 너무 커서인지 생각보다 막 좋은 건 모르겠어요…. (내 돈 주고 산 거니 솔직해집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마찰력이 존재하다 보니 확실히 강화 유리 필름을 붙이고 사용할 때보다 필기감이 현실적이었습니다. 사각 사각 거리는 소리도 듣기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손에 땀이 조금 많은 편입니다. 특히 그림을 오래 그리다 보면 손에 땀이 많이 나고 그만큼 지문이 덕지덕지 액정을 더럽힐 텐데. 이 필름은 지문방지가 됩니다. 이 점은 만족스럽습니다.


아쉬운 점은 마찰력이 생긴 만큼 애플펜슬의 펜촉이 조금 더 빠르게 마모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불길한 예감...-_- 그리고 확실히 화질이 조금 떨어지긴 했습니다. 


액정에 약간의 노이즈를 더한 느낌이랄까요?


04. 종이 질감 필름 꼭 사야 할까?


개인적으로 영상이나 게임, 웹서핑을 위주로 아이패드를 활용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실 가격도 2만 원대로 싼 편은 아니고 무엇보다 화질 저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그림을 그리시거나 필기 위주로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PDF 파일에 필기를 하시거나 저처럼 그림을 그리고 캘리를 쓰시는 분들께는 화질을 잃는 대신 만족할만한 필기감을 얻을 수 있어요. 


저는 사실 아이패드도 아이패드지만 애플펜슬로 생산성을 극대화시키고 싶은 사용자니까요.


정리




장점 : 

실제로 약간 마찰력을 더해 필기감을 높여주고 종이 질감이 난다. 

지문방지가 되어 화면이 더럽혀질 일이 없다.


단점: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편이다.

마찰력 때문에 펜촉이 더 빠르게 마모될 수 있다.

화질이 당연히 떨어진다. 



사용 영상


혹시 도움이 되실까 싶어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사각사각 소리 들리시나요?ㅎㅎ




이 정도로 오늘 리뷰는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엘레컴 종이 질감 액정 필름 리뷰를 마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