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7형 애플펜슬이 가능한 새로운 아이패드 발표! 학생들을 노린다

애플 9.7형 애플펜슬이 가능한 새로운 아이패드 발표! 학생들을 노린다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의 조합으로 큰 인기를 누렸으나 다소 비싼 가격때문인지 망설이는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이번에 발표한 뉴아이패드는 기존 12.9형과 10.5형보다는 작은 9.7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출시되던 아이패드의 가장 기본형이 리뉴얼되어 후속으로 출시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나온 애플펜슬의 스펙과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펜슬이 가능한 뉴아이패드

뉴아이패드 애플펜슬


사실 애플펜슬 출시 이후 아이패드의 확장성과 생산성이 무궁무진해졌는데요. 아쉬운점은 아이패드 프로를 제외하고 기존 아이패드들은 애플펜슬을 지원하지 않았기에 조금 아쉬운점이 있었지요. 이번 아이패드는 9.7로 출시되었지만 아이패드 프로와 같이 애플 펜슬(Apple Pencil)을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성능적으로나 하드웨어 사양으로도 기존 프로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고민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어쩌면 이번이 구매하기 딱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2. 그럼에도 저렴해진 가격 


이번 아이패드가 가장 큰 관심을 받는데에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와는 다르게 저렴해진 가격입니다. 기존 아이패드 프로가 기본 70-100만원대인것을 감안한다면 이번 뉴아이패드는 출시가 43만원대로, 교육할인까지 추가로 받으시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을 둔 부모님들이나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많은 구매가 발생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역시 론칭 광고 또한 대학생들이나 학생들의 ‘숙제’등을 소재로 온에어한것을 보면 애플의 타겟이 명확히 보이네요.


3. 강력해진 성능.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은 강해졌습니다. 사실 오사남은 아이패드 프로 10.5형을 쓰는입장에서 조금 더 기다렸다가 뉴아이패드를 살껄..하는 안타까움까.. 몇 가지 하드웨어 스펙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 스펙을 한 번 그림으로 살펴보시죠.


출시되는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 세 가지 색상입니다. 10.5 아이패드 프로에 유일하게 있던 로즈골드 모델은 보이지 않습니다.

뉴아이패드에는 A10칩이 적용되어 기존 프로 A10X칩보다는 한 단계 아래의 프로세서이지만 별 차이 없이 막강한 성능을 뽐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스펙

용량은 32GB, 128GB 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9.7형은 기본적인 사이즈로 휴대성을 고려하신다면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사이즈입니다. 9.7형 역시 Retina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또한 터치 지문인식 방식도 여전히 탑재하였네요.

아이패드 카메라 스펙



동영상은 아쉽지만 4K는 지원하지 않네요.


4. 교육시장을 노리다.

아이패드 교육용


이번 애플의 신제품 아이패드는 의도가 명확해보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랜딩페이지의 디자인 컨셉만 보아도 마치 학생이 필기한듯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지요. 교육용으로 포지션하겠다는 의도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아이들이 타겟이니 자연스럽게 부모도 그 타겟이 되겠지요. 컴퓨터를 사주기엔 가격적으로도 부담스럽지만 태블릿 PC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퓨터에 뒤지지않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교육용이라고 외치며 시장에 나온 애플의 이 아이패드는 분명히 매력적으로 다가올테니까요.


시대가 달라졌습니다. 얼마전 한 기사를 보니 이제 아이들은 구글이나 네이버를 검색하기 이전에 유튜브로 먼저 검색을 한다고합니다. 코딩도 중등 정규과목으로 채택을 앞두고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잘 활용한다면 교육용으로 분명 메리트가 있을것입니다.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새로나온 이 아이패드가 어떤 행보를 이어나갈지 기대가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