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광고에 처음으로 등장한 한국 아티스트, 혁오밴드?

애플의 광고는 음악으로 시작해 음악으로 끝난다.


"애플은 광고 음악을 고르는 데에만 제작 기간의 절반을 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애플은 음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광고주 중 하나입니다. 음악이 광고의 분위기와 전반적인 감성을 지배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가장 최근에 발표된 아이폰X 광고 영상에서도 중독성 넘치는 음악을 사용했죠! 소피 투커(Sofi Tukker)'Best Friend'라는 노래에 맞춰 귀여운 애니모지들이 립싱크하는 장면은 충분한 임팩트를 주었습니다.

이처럼 애플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좋은 음악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What's Computer?" 컴퓨터가 뭐야? 라는 명대사를 남긴 아이패드 프로의 광고에서도 음악이 광고의 전반적 분위기를 끌고 갔습니다. Louis The Child의 'Go'를 선곡하여 다양한 TPO에서 아이패드가 어떻게 활용되어지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애플이 광고를 만들어 내보내면, 광고에 삽입된 음악들을 찾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는 것이 버릇처럼 되어버렸습니다. 때로는 덜 알려진 보석 같은 음악을 찾아 수면 위로 올려 주기도 하고 이미 잘 알려진 노래를 광고에 사용함으로써 색다른 느낌으로 음악을 들려주기도 합니다.


마침내. 애플 광고에 등장한 한국 아티스트.

음악에 있어서 깐깐하기로 유명한 애플 광고에 처음으로 한국 아티스트의 음악이 사용됐습니다.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혁오 밴드' 가 그 주인공입니다. 



애플은 지난 5월 20일 애니모지(Animoji)를 이용한 뮤직비디오 형태의 영상 클립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라이브했습니다. 국내에서 화제가 되었던 이유는 광고에 깔린 '혁오 밴드'의 음악입니다.


혁오 밴드와 Citizen Kane 앨범 커버


애플 공식 채널 발표가 있기 전 혁오 밴드서울 재즈페스티벌을 통해 앨범 'Citizen Kane'에 수록 예정이었던 '택시 드라이버'라는 노래와 함께 애니모지로 제작한 뮤직 클립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의 귀여운 애니모지들이 혁오의 목소리와 가사에 맞춰 귀엽게 립싱크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원숭이와 용 그리고 곰까지 너무 귀엽지요.


d영상에 등장하는 한글 네온 간판들 ㅋㅋ


네온사인으로 등장하는 한글 간판들도 애플에서 만날 수 있다니요. 커피, 피자, 약, 순두부 등의 단어들이 너무 귀엽네요. ㅋㅋ


1분 8초의 영상은 'Animoji on iPhone X' 라는 카피와 함께 끝이납니다. 현재 해당 영상은 조회수 8백만, 좋아요 6.7만을 기록하며 해외 애플 팬들에게도 호감을 얻고 있는듯 합니다.



이로써 애플의 애니모지 뮤비 클립은 차일디쉬 감비노, 미고스, 밴드 혁오까지 3가지 버전으로 라이브가 되었습니다. 차일디쉬 감비노의 영상은 앨범 커버 이미지를 그대로 흉내낸 외계인 이모지의 등장으로 웃음을 자아냈었죠. ㅋㅋ


차일디쉬 감비노 애니모지 뮤직 클립


애니모지기능은 사실 최대 10초까지만 촬영을 할 수 있어 제한적입니다. 아마 별도의 영상 편집을 통해 1분 정도의 영상으로 제작되어진것 같아요.

애니모지(Animoji)를 활용한 애플의 마케팅

애니모지는 사실 애플이 직접 광고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이 사용하며 홍보가 되고있습니다.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중간 중간 본인의 채널 이름을 이모지를 통해 재치있게 클립으로 삽입하기도 하고 방탄소년단과 영웅재중, 에픽하이 등이 애니모지를 활용해 제작한 영상도 인기를 끓었습니다. 


방탄소년단 애니모지

해외에서는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무대 뒷편에서 모델들을 인터뷰하는 영상을 애니모지로 구성하여 공개된 케이스도 있습니다.


야심 차게 내놓았지만, 생각보다 판매가 부진했다는 아이폰X. 하지만 애니모지와 같은 귀여운 기능도 역시 X와 함께 등장했지요. 문제는 앞으로 애플이 애니모지를 어떻게 확장하고 발전시켜나갈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미모지(Memoji)


애플은 4일 현재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진행 중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운영체제 iOS 12를 발표했는데요. 기능 중 눈에 띄는 건 '미모지(Memoji)'기능입니다.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여 3D 캐릭터 이모지로 만들어내는 Memoji. 작명이 센스 돋네요. 미모지 광고는 또 어떻게 할까 벌써 기대가 되는걸요?


또 애니모지의 캐릭터를 추가하고 카메라나 동영상 녹화에도 실시간으로 애니모지를 지원하여 사용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