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킹덤 고근희는 누구인가? 시즌2 공개 일정

회당 20억의 제작비 - 넷플릭스 <킹덤>


킹덤 썸네일



25일 넷플릭스에서 야심작인 킹덤이 공개되었습니다.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와 영화 <터널>의 김성훈 감독이 손을 잡고 만든 신작인데요. 좀비물을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영화 <부산행>에 이어 한국형 좀비 영화인 킹덤도 공개 전부터 많은 기대를 하셨을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죽었던 왕이 죽지 않고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 주지훈이 조선의 끝에서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을 통해 그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킹덤 주지훈



지난해 11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렸던 넷플릭스 '씨 왓츠 넥스트 아시아'에서 넷플릭스 CEO 역시 킹덤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역시 킹덤이었습니다. 확실히 해외 좀비물에서는 볼 수 없는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킹덤 배두나



총 6화로 구성되어 회당 제작 비용만 무려 20억을 들여 만든 대작이라고 하네요. 인기를 끌며 종영한 미스터 선샤인과 비슷한 규모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도 기대하면서 킹덤을 봤습니다. 영상미는 물론이고 주지훈 그리고 해외에서도 입증된 배두나의 연기력이 돋보였고 잘 짜인 시나리오와 만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밤새 6회 모두 정주행을 했어요.



킹덤 고근희는 누구인가?


킹덤 1화를 시청하던 도중 ‘고근희’님을 기억합니다. 라는 추모 자막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메시지 내용으로 유추해보자면 킹덤 제작을 함께한 제작진인 것 같았는데 알아보니 킹덤의 미술감독님이시라고 하네요. 


1주기가 2019년 1월 4일. 참여 작으로는 영화 은교와 대호, 군함도 등에서 미술팀으로 일하셨고 킹덤에서도 미술감독으로 일하셨다고 합니다. 


킹덤 고근희



보도에 따르면 고인은 <킹덤> 제작 현장에서 미술스태프로 촬영을 마치고 귀가하시던 중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끝내 사망했다고 합니다.


킹덤을 보는 내내 소품이나 의상 등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좋은 작품을 만드는 데 함께해주셔서 감사하고, 명복을 빕니다.



킹덤 시즌 2는 언제?



하루 만에 킹덤을 모두 봐버려서 시즌2가 언제 나오나 저같이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기사를 찾아보니 김성훈 감독님께서 이부분에대해 직접 언급을 하셨더라고요 


시즌2는 사실 시즌1 제작부터 이미 확정이 된 상태라고 해요. 오는 2월부터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당장 시즌1의 뜨거운 관심을 만끽할 새도 없이 시즌2 촬영 준비에 바쁘시다고 합니다. 




김성훈 감독은 “욕심은 시즌 10까지 가고 싶다. 이야기는 그때까지 충분히 뻗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최소 3, 4편은 진화된 인물들의 관계, 좀비 등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라며 자신감을 보이셨다고 해요! 시즌2에서도 배우들은 교체 없이 그대로 등장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시즌1을 6회로만 감질나게 끝내버린 건 좀 아쉬워요. ㅠㅠ 10회 정도는 찍어서 공개했더라면 어떨까 싶습니다. 2월에 촬영이 시작된다고 하니 아마 올 하반기쯤에나 공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_ㅠ 시즌2는 10회 정도 공개되었으면 좋겠네요.


포스팅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고 가세요 :) 

앞으로 종종 넷플릭스에서 재미있게 본 콘텐츠들을 추천해드리는 글도 쓸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