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제어 무료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 방법 알아보자! (맥 원격접속)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저는 가끔 친구나 직장 동료의 컴퓨터를 세팅해줘야 할 일이 있거나 중요한 파일을 집에 있는 PC에 놓고 회사에 온 경우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팀뷰어 라는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사용해보니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더라고요.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팀뷰어는 무료로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할 경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지만 저 같은 개인이 사용할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OS별로 환경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맥 OS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원격 프로그램입니다.


팀뷰어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외부에서 언제든 원격접속으로 내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다. (회원가입 및 기기등록 절차 필요)

2. 간단한 가입과 설치만으로 클라이언트, 동료 컴퓨터에 접속 지원할 수 있다. (회원가입 필요 없음)


팀뷰어 설치하기

본 내용은 필자의 OS 환경인 MAC O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팀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팀뷰어 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줍니다. (컴퓨터 OS 환경에 맞는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설치하시다 보면 [개인 비밀번호] 설정 탭이 나옵니다. 외부에서 현재 컴퓨터로 원격 접속할 때 사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현재 컴퓨터로 원격 접속하기를 원하지 않으면 건너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팀뷰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원격 제어 허용 탭에 '귀하의 ID', '비밀번호'가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팀뷰어로 파트너의 PC 원격 제어하기.


팀뷰어로 타인의 PC를 원격제어하려면 나의 PC와 상대방 PC에 팀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각각의 PC에는 앞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고유의 ID와 비밀번호가 제공됩니다.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원격 컴퓨터 제어] 탭에서 파트너의 ID를 받아 입력한 후 [입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오고 파트너 고유 비밀번호를 받아 입력해주면 PC에 연결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팀뷰어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원격제어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팀뷰어가 프로그램도 가볍고 절차도 쉬워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