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과 관리자 설정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 인터넷이 너무 느려져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국민 공유기라고도 불리는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초기화 진행부터 다시 관리자 설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공유기마다 모델이 다 다르겠지만 초기화 방법은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이전에 설정한 공유기의 모든 내용이 삭제되고 처음 공장에서 출고한 상태로 기본 설정값이 맞춰지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공유기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앞쪽에 LED들이 깜빡거릴 텐데요. 여기서 CPU 부분이 1초 간격으로 깜빡거려야 정상입니다. 1초 간격으로 깜빡거리는지 확인해줍니다.





2. CPU 신호가 정상적으로 출력된다면 이제 공유기의 후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후면을 살펴보시면 전원 케이블 옆으로 RST라는 리셋 버튼이 존재합니다. 공유기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부분을 볼펜이나 클립으로 찔러주시거나 버튼이 튀어나온 모델이라면 손으로 약 10~15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3. 10초 정도 누르고 계시면 다음과 같이 공유기의 CPU LED 부분이 빠르게 깜빡깜빡 거리는 모습이 확인되는데요 이때 누르고 있던 리셋 버튼을 놓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iptime의 공장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공유기 새롭게 세팅 진행하기 (SSID, 비밀번호 세팅)


초기화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새롭게 설정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모바일과 PC로 모두 진행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1. 와이파이를 연결한 후 PC 또는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접속 후 [192.168.0.1]을 수동 입력하여 접속해줍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초기 이름과 암호는 'admin' 입니다.




2. iptime 관리자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관리 도구]를 클릭해줍니다.




3. 로그인을 완료 후 왼쪽 [메뉴탐색기-기본설정-무선설정/보안]으로 들어가 줍니다.





4. 네트워크 이름(SSID) 설정 / 인증 및 암호화 방식은 '권장'으로 설정해줍니다. / 네트워크 암호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상으로 공유기 공장 초기화와 함께 기본적인 설정을 마쳤습니다. 공유기에 오류나 속도가 급작스럽게 느려진 경우 가끔 공유기를 초기화하여 설정을 살펴보시면 개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간혹 [192.168.0.1]로 관리자 페이지 액세스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기본으로 설정된 게이트웨이가 바뀐 경우입니다.

시작>실행>cmd 입력>ipconfig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아랫 부분에 'deafault Gaytway'라는 값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주소가 바뀐값이니 이 주소로 접속해주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