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2 애니모지를 넘어 미모지(Memoji)를 탑재하다.

애니모지를 넘어 나를 닮은 미모지(Memoji)를 만들다. 애플의 Memoji 기능!


6월, WWDC 2018 개발자 콘퍼런스가 있었습니다! 역시 이번에도 가을에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는 iOS 12가 행사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속도 개선부터 시작해서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였는데요.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미모지(Memoji) 기능이였습니다.

애니모지도 아닌 미모지라니? 어떤 기능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ㅎㅎ



iOS 12 애니모지(Animoji)를 넘어 미모지(Memoji)를 탑재하다.


MemojiMe는 '나'가 맞습니다. 작명 센스가 돋보이네요. 나를 닮은, 또는 나만의 애니모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란 뜻입니다.



평소 애니모지 기능을 재미있게 사용했는데, 한정된 캐릭터만 있어 조금 아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애니모지 기능이 나오고 삼성이 갤럭시 S9을 발표하면서 처음으로 자신의 이모지를 만들 수 있는 'AR 이모지' 기능을 선보였죠.


이에 질세라 애플에서 미모지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여 반격에 나섰습니다.

꾸며지지 않은 사람이 나오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를 닮은 미모지를 뚝딱! 만들 수 있어요.



피부 색깔과 헤어스타일 설정부터, 얼굴 모양, 눈, 눈썹, 눈 색, 코와 입, 입술색, 귀 모양과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꾸며서 나만의 미모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혀를 잘 보일 수 있도록 하자!"


혀라니…????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죠? 애플 소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애니모지와 미모지에 혓바닥 인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ㅎㅎ


사실 얼굴이나 입 모양 눈썹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인식하는 트루뎁스 카메라지만,
혓바닥까지 인식하지는 못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혀를 인식하여 메롱을 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ㅋ


아쉬운 소식은... 다들 아시겠지만,

애플의 애니모지와 미모지는 아이폰X의 3D 트루뎁스 카메라를 기반으로 작동됩니다. 따라서 아이폰 X에서만 작동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전 모델의 애플 휴대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ㅜ_ㅜ

iPad에서도 애니모지를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현재 나온 모델들은 트루뎁스 카메라를 지원하지 않고 있어서 아마 새로운 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이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니모지 캐릭터 종류 추가!!!


기존의 애니모지도 유령, 코알라, 호랑이, 티라노사우루스의 캐릭터가 추가됩니다. 앞으로도 더 추가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기존에는 선택 범위가 너무 좁아 심심했는데 다양한 애니모지 친구들이 많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애니모지&이모지 활용성도 UP!



기존 애니모지가 iMassage를 주고받는 데에 그쳤다면 이제 애니모지와 미모지의 활용도가 더욱 많아지게 될 전망입니다.! 애플은 이번 iOS 12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앱에서도 애니모지와 미모지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실시간으로 합성 기능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더 대박인 것은 페이스타임에서도 애니모지와 미모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 (이게 제일 마음에 들어요. ㅠㅠ!)

갑자기 걸려온 페이스타임에 당황스러웠던 적이 많은데,
이제 못생긴 나 대신 미화된 미모지를 활용하여서 말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이렇게 오늘은 애플 iOS 12에 새롭게 추가될 미모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정식 배포되지는 않았고, 개발자들에게만 베타버전이 출시되었는데요. 올 가을 정식 버전이 출시된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 퍼포먼스 속도도 무진장 개선되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정식버전이 나오거나, 그 전 베타버전을 다운받아 직접 시연하게되면 다시 한 번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로 항상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