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 캘리그라피] 루벤스 워터브러쉬로 수채화 캘리그라피 도전!

루벤스 워터브러쉬로 수채화 캘리그라피 도전!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인사드립니다. 블로그 유입을 살펴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이 캘리그라피 정보 검색을 통해 찾아오시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캘리그라피쪽으로 더 많은 정보를 드릴 생각입니다.


오늘은 붓 펜이나 먹에서 벗어나, 더 다채로운 캘리그라피를 써볼까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반 붓펜이 아닌, 워터브러쉬가 필요합니다 :-)



워터브러쉬는 사실 저도 처음 써봤습니다. 게 뭐야?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일반 수채화 붓은 물통에 물을 부어 물을 헹궈가며 작업을 해야 되죠, 



하지만 이 워터브러쉬는 펜대 자체가 물통이 되어주기 때문에,

간단히 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물이 붓을 통해 나와 쉽게 물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쉽죠!?


수채화 캘리그라피를 하기 위해서는 일반 붓 펜보다는 이 워터브러쉬를 추천해 드려요. 펜촉도 탄성이 있는 편이라 다루기 쉬우실 겁니다.


저는 쿠X에서 루벤스 워터브러쉬를 구매했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Su:feel'이라는 제품이네요. 사이즈는 S,M,L 세 가지로 필요에 따라 골라가면서 바꿔 쓸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S M L 세가지 입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펜대에 물을 채워주어야겠지요? 아래 사진처럼 펜대와 머리부분을 잡고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펜대에 물을 부어서 다시 결합해주시면 사용할 준비 끝!.


몸통과 머리를 잡고 돌려주면 분리가 됩니다.

펜대에 자세히 보시면 PUSH라는 글자가 각인되어있어요. 캘리그라피나 그림을 그리시면서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붓모를 통해 물이 보충됩니다.



워터브러쉬의 장점은 물통이 따로 필요 없다는 장점도 있지만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점도 있어요. 저는 미니 팔레트를 들고 다니면서 카페나 외부에서 작업할 때도 많은데 그때 아주 편리합니다.



사용 후기

저는 이전에 구매한 고체물감을 활용하여 간단한 수박과 함께 캘리그라피를 써봤습니다. 생각보다 기존에 쓰던 쿠레타케 붓 펜과 이질감도 없고 탄성도 좋은 편이라 쉽게 적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사이즈도 세 가지나 되기 때문에 세필로는 그림 묘사할 때도 좋고 L사이즈 브러쉬로는 굵은 글자를 적을 때 좋았습니다.


워터브러쉬도 저렴한 거나 중국산을 사면 물이 샌다는 후기도 많이 보아서 걱정했는데 루벤스 워터브러쉬는 물이 새지는 않더라고요. 이동하거나 휴대할 때도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너무 저렴하고 내구성 약한 워터브러쉬보다는 메이커에서 만든 정품을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캘리그라피를 하시면서 간단한 수채화 손 그림도 함께 넣고 싶으시거나, 조금 더 다채로운 색상으로 멋진 캘리그라피를 써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워터브러쉬로 수채화 캘리그라피 도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바로 답글 남겨드릴게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한번씩 부탁드릴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