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오사남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네요.
여름이면, 다이어트와의 전쟁을 시작해야죠! 오늘은 다이어트 효능으로 이미 핫한 삭센다 주사!
처방 방법과 주사 사용법을 설명해볼까 해요.
겨울에 너무 많이 먹었더니.. 어느덧 80kg대를 찍은 저.. 참고로 삭센다 주사는
자신의 체형과 몸무게로 비만도를 계산했을때 27 bmi 이상이 나올 경우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삭센다 처방, 주사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삭센다 주사 처방은 내과, 피부/성형외과에서 가능!
삭센다 처방은 내과에서 처방이 가능합니다. 저는 가까운 내과에 전화해서
삭센다 처방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내원했습니다. (꼭 먼저 전화해보고 내원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헛걸음 방지)
처음에 내과에 방문해서 혈액검사를 실시한 후 처방을 받았어요.
그런데 문제는 처방을 받아도 주변 약국에서 삭센다를 판매하지 않는 곳이 많아 한참 전화를 돌리다가
포기하고 집 근처 피부/성형외과에서 다시 처방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삭센다를 함께 판매하고 있어
바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병원 방문전 삭센다 판매까지 하는지 물어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2. 삭센다 가격
삭센다 가격은 사실 천차만별이라고 하지만 보통은 10-15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0만 원대 가격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는데 아주 아주 드문 케이스고요! 저는 병원에서 이벤트를 할 때 구매하였고 부가세 별도,
일회용 주사 바늘과 에탄올 솜을 함께 구매하였어요.
3. 삭센다 주사 방법
ㄱ. 삭센다펜이라고도 불리는 펜처럼 생긴 이 주사의 뚜껑을 열어주시고, 삭센다 용액이 가득 차 있는지, 투명한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ㄴ. 이상이 없다면 일회용 주사 바늘의 덮개를 벗겨내고 삭센다 펜 끝부분에 돌려 장착해줍니다!
ㄷ. 용량 설정 다이얼을 돌려 흐름 확인 기호를 선택해줍니다.
ㄹ. 주사 바늘을 위쪽으로 향하게하고 '0'으로 돌아올 때까지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이때 주사 바늘에서 삭센다 용약이 한 두 방울 나와야 정상입니다! 만약 나오지 않거나 다이얼이 '0'으로 맞춰지지 않는다면 일회용 주사 바늘을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ㅁ. 흐름 확인에 문제가 없다면, 0.6mg으로 용량 다이얼을 다시 맞춰줍니다.
ㅂ. 에탄올 솜으로 주사할 부위를 한 번 닦아주고 주사바늘을 찌르고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의하실 점은 버튼을 누리고 6초 이상 기다려주세요.
4. 삭센다 보관 방법
삭센다 보관 방법은 첫사용전까지는 냉장보관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첫 주사를 시작했다면 냉장, 상온 보관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은 한 달내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5. 삭센다 주사 시간
주사 시간은 1일 1회 맞아주시는 게 좋고 시간은 본인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야식을 덜 먹기 위해 매일 이른 저녁 시간대에 주사해주고 있어요. 삭센다는 반감 시간 (약 효능이 최고조에서 반으로 줄어드는 타임)이 약 13시간이라고 하니 감안하여 주사 시간을 개인 생활 패턴에 맞게 결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삭센다 처방 방법과 주사 사용방법을 알아봤어요. 저도 오늘 급하게 처방받아 첫 주사를 시작했는데 앞으로 변화가 있다면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우리 모두 다이어트 성공해요! 저도 이번에는 삭센다로 꼭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일상 다반사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릴 오일 vs 오메가3 인지질의 효능은? (0) | 2020.08.10 |
---|---|
거북목 증후군과 예방할 수 있는 바른 자세는? (0) | 2018.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