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기본 설정부터 이중 탭 설정까지!

세상 편하다는 에어팟 설정 같이해봅시다!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일하기 싫은 화요일입니다. 내일은 지방선거가 있어 투표하고 집에서 푹 쉴 생각에 조금 더 힘을 내봅니다. 


오늘은 에어팟 설정을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출퇴근길 이 녀석을 사고 나서부터 아주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 제가 구매한 애플 제품 중 단연 이 녀석이 최고의 선택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이제 에어팟을 구매하여 이 글을 보고 계실 분들, 환영합니다. 어서 오세요. 웰컴입니다.
이제 당신은 맘대로 뒤엉켜있는 이어폰 줄로부터 해방입니다.



자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에어팟 설정'을 함께 해보도록 합시다. 먼저 비싼 돈 주고 산 에어팟을 아이폰과 페어링을 해줘야겠지요.


아이폰과 에어팟 연결하기.

  아이폰 블루투스를 활성화해주시고 아이폰 근처에서 에어팟을 뚜껑을 열어줍니다.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블루투스 감지를 통해 아이폰이 에어팟을 인식하게 됩니다. '연결' 버튼을 눌러 연결을 시도합니다.



 '버튼 누르기'라는 알림창이 아이폰에 나타납니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 뒷면에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에어팟이 연결 중이라는 문구가 뜨고 잠시 후 배터리 잔량 그래픽이 활성화되면서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제 에어팟을 사용하려고 뚜껑을 열면, 아이폰이 똑똑하게 이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에어팟 기기 설정하기 (에어팟 이름설정 & 이중 탭 설정)

에어팟을 연결하셨으면, 이제 조금 더 편리한 사용을 위해 기기 설정을 함께 진행해 볼까요?. 


 설정>Bluetooth를 보시면 '나의 기기'에 에어팟이 연결되어있습니다. '연결됨'으로 활성화가 되어있군요.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i'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이제 에어팟 기기를 세부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름'에서는 에어팟의 이름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이름 바로 밑에 'AIRPODS 이중 탭'에서는 에어팟의 오른쪽과 왼쪽을 탭 하였을 때 어떤 행동을 취하게 할 것인지설정할 수 있는데요. 먼저 왼쪽 설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왼쪽 에어팟을 손가락으로 두 번 탭 하였을 때 어떤 행동을 취하게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Siri, 재생/일시 정지, 다음 트랙, 이전 트랙, 끔의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Siri'로 선택했습니다.



*이중 탭 설정 옵션 설명


Siri : 탭 할 경우 시리를 소환해줍니다.

재생/일시정지 : 탭할 경우 듣던 음악을 재생/일시정지 시켜줍니다.

다음 트랙 : 탭 할 경우 플레이리스트의 다음 트랙을 재생합니다.

이전 트랙 : 탭 할 경우 플레이리스트 이전 트랙을 재생합니다.



  오른쪽 에어팟 설정도 마찬가지로 진행하면 됩니다. 왼쪽과 같은 옵션들이 존재하고 저는 음악을 듣다 다음 곡으로 넘기고 싶을 때 오른쪽 에어팟을 탭 하기 위해 '다음 트랙'을 설정하였습니다.



에어팟 배터리 위젯 통해서 보기 

마지막으로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위젯에 배터리 위젯을 추가하여 에어팟 배터리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위젯 설정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위젯을 쓸어 내려 하단에 '편집'을 눌러주세요.




 위젯 추가에서 '배터리'를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세요. 오른쪽 상단 '완료'




 이제 배터리 위젯에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서 빼내면 오른쪽, 왼쪽 각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며

자, 이렇게 에어팟 설정을 통해 사용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신세계를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 에어팟을 반년 넘게 사용하면서 엉킨 줄 풀어내기라는 극심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언제 줄있는 이어폰을 사용했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랍니다. 고가의 제품인 만큼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것 같습니다. 설정 잘 따라 하셔서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정보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