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보정 앱 추천 : 다크룸 Darkroom] 뛰어난 사진 편집 앱, 나만의 사진 필터 만들기

[아이폰 사진 보정 앱 추천 : Darkroom] VSCO를 능가하는 프로를 위한 사진 보정 앱


안녕하세요. 오사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아이폰의 사진 보정 앱 'Darkroom' 다크룸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잘 찍는 편은 아니라 사진 보정 앱이나 포토샵을 사용하여 리터칭해줄때가 많은데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같은 경우 사진 편집앱으로 이미 유명한 VSCO 앱 멤버십에 가입하여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크룸을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VSCO 보다 더 좋은 퍼포먼스와 결과물을 보여주어 오늘 소개해보려 합니다. 


들어가기 앞서, 본 어플은 유료 어플입니다. 다운은 무료로 가능하나 다크룸의 핵심 기능인 커브(Curve)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앱 결제를 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1. 기본적인 사진 필터 제공




VSCO와 마찬가지로 Darkroom도 기본적인 필터들을 제공합니다. 아마 사진 색감을 일일이 조절하기 귀찮으신 분들에게는 필터로 한 번에 적용시키는게 편하실 수 있는데요. 오사남은 필터를 그냥 적용하자니 어울리지 않는 부분도 있고, 너무 필터가 강하게 적용될 경우 만족스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패널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이미지 편집 옵션도 다양하게




밝기, 대비, 하이라이트, 그림자, 채도 등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옵션을 제공합니다. 채도나 바이브런스, 온도, 색조, 페이드, 비네트 효과도 좌우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더라고요. 저는 기본적으로 밝기와 대비를 조절해주고 또렷한 사진을 위해 선명도를 조절해주고있습니다.


3. 다크룸의 핵심기능 커브(Curve) 기능


다크룸의 커브 기능은 기본적으로 어도비 포토샵 (Adobe Photoshop)의 커브 기능(Curve)을 모방한 듯 보입니다. 그래서 더욱 '전문적인 색감 보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력한 기능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R,G,B로 나누어져 있어 각자의 색감을 더욱 강렬하게 하거나 색감을 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검정, 그림자, 중간색, 하이라이트, 흰색으로 커브가 세분되어있어 상하로 조절하여 각각의 값을 보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아주 세밀하게 보정을 진행할 수 있겠지요? 저 같은 경우 정확한 값을 이용하기보다 각각의 사진에 맞추어 위아래로 움직여 보며 적당한 값을 조절해주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색상 보정하기 


다섯 번째 패널은 색상을 보정할 수 있는 패널입니다. 색상 보정 패널 역시 강력한 보정력을 자랑합니다. 보시면 8가지의 색상 팔레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정할 사진에서 빨간 색상만 뽑아내어 색상과 채도를 조절할 때에는 빨간 팔레트를 선택하여 조절하면 됩니다. 


사실 핸드폰으로 사진 특성상 실제와 다른 색감으로 표현될 때가 더 많은데요. 그때 이 색상 보정 패널을 이용하여 비교적 비슷한 색상으로 보정을 해준다면 왜곡 없이 더욱 실제와 가까운 사진으로 완성할 수 있겠죠?


5. 나만의 필터로 저장하기. DIY 필터 기능 


제가 다크룸을 사용하며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 또 하나는 바로 DIY 필터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패널을 통해 마음에 드는 사진과 색감을 완성하셨다면, 이 조정값들을 그대로 저장하여 '나만의 필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비슷한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나 다음에 비슷한 느낌으로 보정할 사진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저장하는 방법은 두 번째 필터 패널로 이동하여, 상단에 보이는 '필터 생성' 버튼을 눌러 필터 이름을 설정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럼 하단에 다른 필터들과 함께 내가 만든 필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도 간단합니다. 우상단 공유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본은 유지하고 복사본 저장하기 옵션으로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아이폰 사진 편집 앱인 다크룸 Darkroom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실 아직 많은 분에게 낯선 앱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보물 같은 앱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제가 다크룸을 통해 보정한 사진을 몇 장 첨부해봅니다 :-) 꽤 근사하지요?








사진을 찍고 기존의 필터 적용만으로는 아쉬우셨던 분들이나 조금 더 세밀하게 보정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 혹은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적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다크룸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오사남은 다음번 더 좋은 앱 소개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